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애플

아이폰 se3 후기 모음(좋은 성능 나쁜 디스플레이)

by 사이버 강형옥 2023. 8. 22.

 이 글은 아이폰 se3의 후기를 인터넷에서 읽어본 뒤 공통적인 특징을 종합한 후기 모음입니다. 이 글을 통해 아이폰 se3구매를 선택할 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아이폰 se3 후기 모음

 아이폰 se3의 후기를 종합해보면 공통적으로 훌륭한 성능과 카메라를 가지고 있으나 디스플레이가 아쉽다는 의견입니다. se 시리즈는 작은 사이즈를 통해 우수한 한 손 조작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시리즈기 때문에 아무래도 사이즈가 작을 수 밖에 없는데 여기서부터 시작된 문제로 생각됩니다.

 

 


아쉬운 디스플레이

사용자들이 아이폰 se3의 디스플레이를 아쉬워 하는 이유는 작은 디스플레이, 질 낮은 디스플레이 이렇게 두 가지 때문입니다. 

아이폰 se3
아이폰 se3

 

작은 디스플레이

 애당초 가장 작은 크기에 4.7인치의 작은 디스플레이 사이즈와 넓은 베젤때문에 실제로 휴대폰을 사용할 때 화면이 정말 작다는 느낌을 받게됩니다. 때문에 콘텐츠 시청에 있어서는 만족도가 낮을 수 밖에 없도록 설계되어 있는 시리즈인 것입니다. 콘텐츠 시청을 잘 하지 않는, 혹은 하고싶지 않은 수험생분들께 추천합니다.

퀄리티 낮은 디스플레이

 비슷한 가격대 휴대폰의 화질은 FHD이지만 아이폰 se3는 HD화질입니다.원래도 사이즈가 작아서 문제인 디스플레이가 다른 비슷한 가격대의 휴대폰보다도 화질이 낮기 때문에 콘텐츠 시청이 중요한 분들께는 비추입니다. 

 


훌륭한 성능

 아이폰 se3의 성능은 매우 휼륭한 편입니다. 작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자사의 최상급 휴대폰과 비슷한 수준의 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매우 빠른 속도, 원활한 게임, 촬영, 작업이 가능합니다. 다만 디스플레이가 워낙 작기 때문에 고성능이 필요한 장시간 작업은 불편합니다.


훌륭한 카메라

 후면 카메라가 1개밖에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메라 성능이 훌륭한 편입니다. 카메라의 성능은 단순히 화질만으로 결정되지 않습니다. 1200만 화소에 훌륭한 자체적인 보정기술을 통해 아이폰se3의 카메라는 준수한 성능을 뽑아냅니다. 다만 아이폰14pro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감안하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작은 베터리

 작은 사이즈에서 나오는 문제입니다. 애플제품들은 베터리 효율이 타사에 비해 좋은 편이라 베터리가 빠르게 닳는다는 느낌은 잘 없는 편이지만 이 제품은 워낙에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그 안에 들어가는 베터리의 사이즈도 덩달아 작아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생각보다 저렴하지 않은 가격

 아이폰 se3는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화면이 작기 때문에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기 어려운 제품임에 반해 가격이 그렇게 저렴하지만은 않습니다. 이 가격은 순수하게 제품의 가격이 아닌 애플이라는 브랜드의 가격인 듯 합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애플 제품을 소비할 수 있다는 사실이 이 제품을 빛나게 하는 부분입니다.

 

64GB 128GB 256GB
65만원 73만원 88만원

중고가로는 30만원 정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중고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리

 아이폰 SE3를 종합해보자면 훌륭한 성능을 가졌지만 디스플레이가 좋지 않아 콘텐츠 소비에는 부적절한 애플 휴대폰이라는 결론입니다. 때문에 다음과 같은 분들께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 콘텐츠 소비를 많이 하지 않는 수험생
  •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애플 브랜드를 소비하고자 하는 사람
  • 콘텐츠 소비보다 간단한 촬영이 필요한 사람
  • 전화나 문자 위주로 휴대폰을 사용하나, 애플 제품이 필요한 사람
  • 휴대폰 사용보다 운동 등 육체활동의 비중이 더 높은 사람

이 제품은 애플워치와 연동해서 운동을 할 때 가장 빛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se3 리뷰

 

 


함께 보면 좋은 글

 

애플 2023 신학기 프로모션

2023년이 밝고 애플 2023 신학기 프로모션도 시작됐다. 신학기를 맞이해서 학업을 목적으로 아이패드, 애플펜슬, 맥 시리즈, 애플워치(?) 구매를 고민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런 이들을 위해서 애플 2

haesik.tistory.com

 

애플워치 스트랩 추천

애플워치는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이다. 그러나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만큼 각 환경에 맞는 스트랩을 교체해야 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수영을 할 때 가죽 스

haesik.tistory.com

 

2023 아이패드 필기 앱 추천 - 굿노트/원노트

가장 좋은 아이 패드 필기 앱을 유료와 무료로 나눠서 추천해드리는 글입니다. 아이패드로 필기를 하면 수정과 작성이 편리하고 자료를 폴더화 해서 쉽게 보관하고 꺼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

haesi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