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콘텐츠생산과 소비를 다루는 블로그 전략 수립해보기

by 사이버 강형옥 2023. 6. 14.

이 글은 콘텐츠를 다루는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지를 구상하는 내용을 담았다.

 

콘텐츠 블로그 전략 수립하기

 스마트폰 카메라 발전, ai의 발전, 점점 쉬워지는 편집기술, sns의 발달 등의 이유로 콘텐츠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다. 때로는 일반 참여자가 대형 기획사보다 더 큰 성과를 이루는 등 향후 콘텐츠를 생산하는 방법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늘 것으로 생각된다. 때문에 블로그 주제로 적합하다.

 

사용 가능한 주제

콘텐츠를 주제로 하는 블로그를 만든다면 다음과 같은 주제들에서부터 키워드를 생각해보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라 생각된다. 

 

 

ai사용해서 영상콘텐츠 만들어보기

  • 최소비용 최대효율
  • tts
  • ai
  • 이미지 사용하기
  • 합법적
  • 기술적
  • 목소리

그림

  • 손그림
  • 디지털그림
  • 기술적, 예술적, 챌린지, 즐기는법, 돈 버는법

영화, 드라마 해석/리뷰

  • 궁금증, 호기심, 예상해보기

유튜브

  • 최소비용 최대효율
  • 유튜브 기능
  • chat gpt 사용
  • 세팅
  • 게임, 음악, 저작권

블로그

  • 어떻게 해야하는가
  • 어떤 전략을 수립해야하는가
  • 가이드

사진

  • 장비덕후, 
  • 아름다운/가치있는 순간

콘텐츠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제품

  • 기기
  • 소프트웨어

콘텐츠로 돈 버는 방법

  • 구독
  • 멤버쉽
  • 광고
  • 직접판매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가

 콘텐츠 생산과 소비에 대해 이야기 하자면 할 수 있는 이야기는 매우 많다. 그러나 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내가 체감하는 가장 큰 장벽은 이 분야에서 어떻게 훌륭한 키워드를 찾아낼 수 있는가다. 

 

해당 분야에서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것은 시장조사이다. 콘텐츠 생산자도 직접 시장 참여자가 되면서 사람들이 어떤 고민과 궁금증을 가지게 되는지를 파악하는 것이다. 그래서 해야하는 일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보자면 이렇게 된다.

 

  1. 콘텐츠를 직접 생산해본다.
  2. 애로사항이나 궁금증, 좋은 팁들을 위주로 키워드를 찾아낸다.
  3. 해당 내용들로 블로그를 구성한다.

그렇다면 어떤 콘텐츠를 먼저 생산해보는 것이 더 전략적일까? 그것은 사람들의 관심도를 기준으로 하는 것이 좋다. 나는 네이버 검색량을 기준으로 주제를 선정해 볼 생각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