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앱, 사이트

국방 모바일 보안(비콘) 합법적 뚫기/잠그기

by 사이버 강형옥 2023. 8. 23.

 군대에서 보안 목적으로 카메라를 차단하는 앱 국방 모바일을 뚫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군대에서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고 전역 후, 휴가 나왔을 때 잠금을 해제하지 못 했을 때 사용하기 바랍니다.

 

국방 모바일 보안 뚫기/잠그기

 군대에 들어오면 국방 모바일 보안 앱을 통해 카메라를 잠궈야합니다. 이유는 군사기밀 보안 목적인데요. 보안문제는 작은 실수로부터 큰 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피치못 할 사정으로 인해 보안앱을 풀어야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은 그런 이들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합법적 방법

 비콘이라고 부르는 국방 모바일 보안 어플을 해제하는데에는 반드시 NFC가 필요한 것은 아니다. 앱 내에 있는 설정을 통해 주요공공지역에서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합법적으로 해제 가능하다.

비콘

1. 국방 모바일 보안 어플에 들어가서 좌측 상단에 메뉴를 누른다.

국방 모바일 보안
클릭하면 확대 가능

2. 위치기반 해제를 터치한다.

국방 모바일 보안
위치기반 해제

3. 위치확인을 터치한 뒤 가운데 빈 화면에 나오는 지역으로 이동한다.

4. 공공장소에 이동한 뒤 위치기반 해제를 통해 뚫기 가능하다.

 

 

*잠그기는 삼성은 그냥 잠그면 되지만 아이폰은 NFC가 있어야만 잠글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군적금 매칭지원금 23년부터 인상/만기 해지 시 얼마나, 어떻게 수령하는지 알아보자

군적금(장병내일준비적금)은 군인으로서 받을 수 있는 최고의 혜택이다. 이 글은 군적금을 이해하기 위해 매칭지원금이란 무엇인가, 23년 매칭지원금 지급률 인상, 매칭지원금 수령일에 대해 정

haesik.tistory.com

군적금 매칭지원금에 대해 알고싶다면 위의 링크카드를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군적금 만기 언제인지, 얼마나, 어떻게 수령할 수 있는지 알려줄게

군인 예금이라고도 불리는 '장병내일준비 적금'은 한국 정부가 지원하는 정책 금융 상품입니다. 군 의무복무를 이행하는 군인들이 월급의 일부를 저축하고 사회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haesik.tistory.com

군적금 만기 시 얼마를 수령할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위의 글을 추천합니다.

 

제일 쉽게 독립기념관 휴가 받는법

이 글은 독립기념관 휴가를 받기 위해 해야하는 일들과 휴가증에 대한 사실을 정리한 글이다. 국군 휴가보상프로그램을 통해 독립기념관에 방문하면 군인은 휴가를 하루 더 받을 수 있다. 그러

haesik.tistory.com

독립기념관 휴가를 받고 싶다면 위의 글을 추천합니다. 가장 쉽고 편하게 독립기념관 휴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