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군대

독립기념관 휴가 2시간만에 받아보자

by 사이버 강형옥 2023. 6. 2.

 국군휴가보상프로그램을 통해 독립기념관을 방문하면 휴가 하루를 받을 수 있다. 이 글은 2시간 만에 휴가를 받을 수 있도록 독립기념관까지 싸고 빠르게 가는 방법, 휴가 받는 절차, 주의할 점, 점심해결하는 방법을 정리했다.

독립기념관 휴가를 2시간만에 받기 위해 알아야 할 것.

 휴가는 군 복무기간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글쓴이는 천안에 거주하는 사람으로서 이 글을 읽으면 독립기념관에 도착해서 2시간 만에 휴가를 얻을 수 있도록 작성했다. 

 

전쟁기념관 외출 받는 간단한 방법(휴가아님)

국군휴가보상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쟁기념관 외출이 있다. 이 글은 전쟁기념관 방문을 통해 외출받는 방법과 절차, 가는 길, 꿀팁을 소개한다. 군인 전쟁기념관 외출받는 방법 군인은 전쟁기

haesik.tistory.com

군인이라면 전쟁기념관 방문을 통해 외출을 받을 수 있다. 그 방법이 궁금하다면 위의 글을 참고하면 된다. 외출 받는 절차와 가는 길을 상세하게 정리해두었다.

 

 


독립기념관 휴가 받는 방법

주의할 점

  • 블루투스 꼭 켜기 : 애플리케이션이 전시관 내에서 머물렀다는 것을 블루투스를 통해 알아내기 때문에 반드시 켜야 한다.
  • 전시관에 들어가서 '관람 시작' 팝업 뜨는지 확인하기 : 팝업이 떠야 타이머가 시작된다.
  • 앱 지우지 말기 :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하면 저장이 안 되니까 절대 지우면 안 된다.
  • 확인증 실수 없이 등록하기 : 확인증을 위해 정보를 입력하고 한 번 등록하면 수정이 안 되니까 주의해서 작성한다.
  • 휴가 받을 수 있는 관람시간 확인하기 : 해당 관람시간에 관람하지 않으면 휴가를 받을 수 없다.

3~10월 : 09:30~16:30
11~2월 : 0930:~15:30

독립기념관 휴가 받는 방법

1. '현충시설 기념관 안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한 뒤 우측 하단의 국군휴가인증을 터치한다.

 

현충시설 기념관 안내 - Google Play 앱

독립기념관, 백범김구기념관 등 전시 안내 이용가능(전국 현충시설 공동 전시해설 어플리케이션, Memorial facility hall)

play.google.com


2. '확인증 발급을 위한 유의사항'을 정독하고 등록을 한다.
 

현충시설 기념관 안내 독립기념관 창국군휴가보상 프로그램 유의사항 국군휴가보상프로그램 등록
현충시설 기념관 안내 앱에서 국군휴가보상 프로그램 등록하기

3. 애플리케이션의 안내를 받아 1~5전시관을 관람 후 문제를 풀어 스탬프 5개를 얻는다.
3-1. 한 전시관 당 10~15분 타이머가 있으며 해당 시간이 종료되면 문제를 풀 수 있다.(반드시 상단의 주의사항을 읽기 바란다)
3-2. 문제의 난이도는 쉬워서 정상적으로 관람하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다.
4.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동 발급되는 확인증을 얻은 후 본인 해당 부대에 제출해서 달콤한 휴가를 얻는다.

 

 

 


 

가장 빠르고 싸게 가는 방법

천안에 도착하면 천안버스터미널, 천안역, 천안아산역 셋 중 하나에서 독립기념관으로 출발해야 한다.
 

택시 이용 권장

  1. 천안아산역 - 독립기념관 : 천안아산역에서 독립기념관까지는 멀고 버스노선이 깔끔하지 않아서 천안에 처음 온 사람에게 추천하지 않는다. 역 앞에서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깔끔한 방법이다. 19000원 정도 들며, 30분 정도 걸린다.

버스 이용 권장

 천안 종합 버스터미널과 천안역은 일직선 길로 걸어서 15분 정도면 갈 수 있을 정도로 가까워서 독립기념관까지 가는 길 또한 겹칠 수밖에 없다. 아래 사진의 정류장을 참고해서 381, 382, 383, 390, 391, 400번 버스 중 하나를 골라 이용하면 40분 만에 도착할 수 있다. 택시는 12000원으로 20분 만에 도착한다.
 
1. 천안 종합 버스터미널 - 독립기념관

천안종합터미널에서 근처 버스정류장까지 가는 지도
천안종합터미널에서 근처 버스정류장까지 가는 지도

2. 천안역 - 독립기념관 

천안역에서 근처 버스정류장까지 가는 지도
천안역에서 근처 버스정류장까지 가는 지도

 


점심 해결하기

 독립기념관 입구 쪽에 롯데리아가 있다. 아침 일찍 출발해서 독립기념관에서 휴가를 받고 이곳에서 점심을 해결하면 딱 배고플 때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 혹은 근처 국밥집을 찾아가는 것도 좋다. 병천이기 때문에 순대국밥에 병천순대 넣어주는데 아주 맛있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