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군대

후회없는 군대 전역 후 할 일 추천

by 사이버 강형옥 2023. 5. 31.

"전역하고 뭐해야 하지"라는 생각은 우리나라에 병역의무를 마친 남성이라면 모두 한 번 이상 해 본 고민이다. 이 글은 전역 을 주제로 전역 직전 하면 좋을 일과 전역 후 군적금 관련해서 할 수 있는 일들과 군대에서 얻은 귀한 것들을 잃어버리지 않는 방법을 소개한다.

군대 전역 후 할 일 추천

 군대에서 말년이 되면 전역이 다가와 이제 나가서 뭐해야하지 하는 생각이 들 수 밖에 없다. 전역을 하면 우선 군적금을 해지하고 그동안 하지 못 했던 운동, 자격증, 여행, 레저활동을 하거나 군대에서 얻은 귀한 경험들을 사회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운동과 스케줄을 계획하는 것을 추천한다.

전역 직전에 하면 좋을 일

1. 인간관계 문제 풀어보기

 군대라는 특수한 환경 때문에 그동안 별것 아닌 것에 싸우고, 반대인 경우도 많았을 것이다. px에서 맛있는거 먹으면서 시원하게 그동안 쌓여 해결해야 했던 관계적 문제들을 풀어내고 전역하길 추천한다. 그래야 나중을 회상했을 때 찝찝함이 없다.

 

2. 마지막까지 군인임을 자각하기

 군대는 하면 안 되는게 참 많은 곳이다. 이제 전역이 얼마 안 남았다고 해서 건드는 사람이 없겠지만 그래도 하면 안 되는건 안 되는 것이다. 운이 나쁘면 본보기가 되어버릴 수도 있으니, 말년일 수록 더 조심히 살아야 나중에 탈이 없다. 하지말라는거, 가져오지 말라는거, 해야하는거 다 잘 지켜서 무탈한 전역하길 응원한다. 

 

전역 후 하면 좋은 일

군 적금

 2023년이 되면서 장병들의 월급이 크게 올랐다. 기존의 군적금의 혜택도 그대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제 전역 후 지갑 사정이 다른 무언가를 도전해 볼 수 있을 정도가 된다. 군 적금을 활용해서 복학하기 전까지의 귀한 시간을 잘 활용해보자.

 

군적금 해지 : 군적금은 전역을 한 뒤 해지하는 것이 가장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다. 전역날 신분증과 전역증을 지참하고 해당 은행으로 뛰어가 자본의 짜릿함을 맛보자.

 

군적금 총정리

 

군적금으로 할 수 있는 일들

  • 여행 : 코로나 사태가 잦아들어 해외여행도 가능해졌다. 국내여행도 좋지만 유럽이나 가까운 일본 등 여행을 떠나보는 것을 추천한다.
  • 자격증 취득 : 온전히 자신의 시간을 가지는 민간인으로서 자신의 미래를 위해 자격증을 취득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자기 분야의 기능사 자격증도 좋고 토익, 워드프레스, 컴퓨터 활용능력 같이 있어서 나쁠 것 없는 자격증도 있다.
  • 새로운 운동 : 새로운 운동을 배워보길 추천한다. 돈과 시간이 있으니 적기이다. 수영이나, 헬스, 크로스핏, 복싱 등 새로운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을 만나고 몸과 정신겅강을 최고치로 만들어보자.
  • 레저활동 : 게임, 당구, 볼링, 영화관, 공연, 악기 배우기 등 군대에서 즐기지 못 한 레저활동을 해 볼 수도 있다.

 

군대에서 얻은 것 잊지않기

  • 일정/스케줄 만들기 : 군대에서는 자신의 일정을 남이 정해주지만 사회에서는 스스로 정하지 않으면 자칫 소파에 눌러붙은 개백수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특히 수면패턴이 망가지면 다시 고치기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을 잘 지켜보자. 스케줄 만드는 방법은 여기를 참고하면 좋다.
  • 운동 꾸준히 하기 : 가장 가치있고 비싼 것이 자신의 몸이다. 군대에서 운동을 했다면 사회에 나가서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새로운 운동을 시작해서 재미있게 즐겨보길 추천한다.
  • 새로운 도전 계속해서 하기 : 전역하고 안정적인 삶을 얻었다고 집에 박혀 아무것도 안 하면 별로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사람만나기와 아르바이트를 추천한다.
  1. 사람 만나기 : 군생활은 사교성을 높여주기도 한다. 전역 버프를 통해 내성적인 사람이라도 레저 동아리 가입, 운동 배우기, 공부 동아리 가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람들을 만나고 상호작용하면서 서로 좋은 영향을 공유하면 좋겠다. 
  2. 아르바이트 : 복학하기 전까지 훌륭한 경험을 쌓고 돈을 얻고 사람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라는 선택지도 있다. 가급적이면 자신의 분야에 맞는 아르바이트를 추천하지만 술집, 영화관 같이 낭만을 채울 수 있는 곳도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