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애플

애플워치 배터리 교체 : 교체/리퍼 받는 4가지 방법과 비용, 후기 모음

by 사이버 강형옥 2023. 9. 25.

 애플워치 배터리 상태가 이상하다 생각하여 교체를 생각하고 계신가요? 이 페이지는 그런 분들을 위해 애플워치 배터리 교체 시기, 교체/리퍼 방법, 교체 비용, 후기를 정리해 두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애플워치 배터리 교체에 대한 고민을 해결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애플워치 배터리 교체 방법과 비용, 후기

전자기기의 배터리는 소모품입니다. 따라서 오랜 시간 사용했다면 당연히 교체해야 하는 부품 중 하나인데요. 이 글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1. 적절한 배터리 교체 시기
2. 교체/리퍼 받을 수 있는 4가지 방법들
3. 교체에 드는 비용
4. 후기 모음

배터리 교체 시기

애플케어플러스를 사용하신다면 배터리 성능 최대치가 80%미만이 뜰 때 교체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그게 아니라면 언제 배터리를 교체하든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본인이 체감했을 때 불편함이 느껴지고 배터리를 교체할 자금적 여유가 있다면 교체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는 배터리 교체시기 가이드라인 입니다.

  • 설정-배터리-배터리 성능 상태-성능 최대치가 80%미만
  • 사용하면서 배터리에 대한 불편함이 느껴질 때
  • 2년 이상 사용했을 때

애플워치 교체(리퍼) 받을 수 있는 4가지 방법들

애플워치를 교체(리퍼)받기 위한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크게는 애플의 지원을 받느냐 아니냐로 두 가지 종류로 볼 수 있는데요. 이 중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애플케어 플러스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 애플케어 플러스 활용하기
  • 애플 지원받기
  • 사설업체 활용하기

애플케어 플러스 활용하기

 만약 애플케어플러스에 미리 가입하셨다면 애플케어 플러스를 통해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횟수 없는 보장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가장 적은 스트레스를 받고 애플워치를 교체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적으로 봤을 때 애플워치가 고장날 것을 확신한다면 무조건 애플케어 플러스가 이득인 구조가 맞긴 하니까 만약 신청 안 하셨다면 지금이라도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애플 지원받기(리퍼받기)

 리퍼는 문제가 있는 제품을 수리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가 없는 제품으로 교체해주는 것을 뜻합니다. 즉, 기존에 쓰던 자신의 제품이 아니라 새로운 다른 제품으로 바꾸는 것이죠. 꽤 이득입니다. 애플은 제품이 어느정도 이상으로 망가져버리면 해당 제품을 수리하기 보다는 리퍼해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배터리 교체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세요. 

 

애플 지원으로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

사설업체 활용하기

 사설 업체 문의를 통해 애플워치의 배터리만 따로 교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보다 빠른 시간안에 배터리를 교체하고 싶다면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읽는이들이 편리하도록 배터리 교체를 지원하면서 택배로 서비스 신청이 가능한 사설 업체 3곳을 추려보았습니다. 

 

https://applenfix.modoo.at/?link=eletqd9k 

 

[:애플앤픽스 홍대아이폰수리: - 택배접수]

아이폰 아이패드 액정교체 침수 메인보드 고장 수리센터

applenfix.modoo.at

http://phone911.co.kr/applewatchs

 

애플워치 수리 서비스(액정, 배터리 교체 비용)

Apple Watch 손상된 유리, 배터리 교체 서비스를1/3 가격으로 새것처럼.

phone911.co.kr

https://applenfix.modoo.at/?link=hvhidcvv 

 

[:애플앤픽스 홍대아이폰수리: - 애플워치 비용안내]

아이폰 아이패드 액정교체 침수 메인보드 고장 수리센터

applenfix.modoo.at

 

배터리 자가교체하기

 만약 전자기기에 대한 지식이 조금 있는 편이고 손재주가 좋다면 집에서 직접 배터리를 교체하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인터넷에서 필요한 물품들을 따로 구매한 뒤 아래의 안내서를 따라 배터리를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의 문제점은 직접 교체중에 문제가 생긴다면 해당 문제또한 해결하기 위해 더 많은 비용이 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꼭 자신있는 분만 시도하세요. 

 

Apple Watch SE 배터리 교체

이 안내서를 사용하여 닳았거나 죽은 Apple Watch SE 배터리를 교체하세요....

ko.ifixit.com

 


애플워치 배터리 교체 비용

 애플워치 배터리 교체 비용은 저렴한 순서대로 애플케어플러스>자가교체>사설>애플지원입니다. 아래의 표는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그냥 참고용도로만 사용하시고 자신이 받고자 하는 서비스센터에서 직접 문의해보시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모델 사설 애플 지원
3세대 4만원 11.5만원
4세대 4만원
5세대 5만원
6세대 6만원
se 7만원
울트라   13.9만원

후기 모음

최대한 제 글을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일부러 긍정적 후기와 부정적 후기를 같은 비율로 모아보았습니다.

긍정적 후기

  • 새로운 제품을 받게 되어 좋다.
  • 예약하지 않고 애플 매장에 방문해도 수령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 택배배송을 지원해서 좋았다.

부정적 후기

  • 배터리 성능 80프로 미만으로 내리는 것이 너무 힘들다. 프로그램적으로 안 내려가게 만든게 아닌가 의심스럽다.
  • 애플 매장에 사람이 너무 많다.
  • 저렴하게 교체받을 수 있어 좋다.
  •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하지 않은 것이 후회스럽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애플워치 액정 수리 : 종류별 비용과 사설수리, 자가수리 안내

이 페이지는 애플워치의 액정이 깨졌을 때 수리하는 방법을 모아둔 글입니다. 애플워치 종류별 액정 수리비용과 자가수리방법, 사설수리, 애플케어 플러스 활용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haesik.tistory.com

애플워치 액정이 손상되었을 때 수리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하는 페이지 입니다.

 

애플워치와 스트랩 세척/청소

이 글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애플워치와 애플워치 스트랩을 세척하는 방법을 정리해두었다. 애플워치 스트랩을 세척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트랩을 분리해야한다. 다양한 종류의 스

haesik.tistory.com

더러워진 애플워치 본체와 스트렙을 청소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하는 페이지 입니다.

 

애플워치 스트랩 추천

애플워치는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이다. 그러나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만큼 각 환경에 맞는 스트랩을 교체해야 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수영을 할 때 가죽 스

haesik.tistory.com

나만의 유니트한 애플워치 스트랩을 찾을 수 있도록 애플워치 스트랩을 추천하는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