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애플

에어팟 맥스 짭 : 정품인지 확인하는 방법과 짭 구매를 고려한다면 참고해야하는 내용

by 사이버 강형옥 2023. 9. 16.

 이 글은 자신이 구매한 에어팟 맥스가 짭인지 확인하는 방법과 에어팟 맥스 짭을 따로 살만한지 알 수 있도록 짝퉁의 성능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이 페이지를 통해 중고 거래로 에어팟 맥스 짭을 잘못 사는 일을 방지하고, 짝퉁 제품 구매를 고려할 때 좋은 참고자료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에어팟 맥스 짭 정품확인 방법과 짭 구매를 위한 성능 소개

 중고거래를 통해 큰 돈을 내고 에어팟 맥스를 구매했는데 그 제품이 정품이 아닌 짭이라면 마음이 많이 아플 것입니다. 이 글은 그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미리 정품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만약 짝퉁을 따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정말 똑같이 생긴 제품은 짝퉁주제에 너무 비싸기 때문입니다.

에어팟 맥스 정품인지 확인하는 방법

1. 일련번호를 통해 조회해보기
2. 고객지원센터 전화번호로 문의해보기/애플스토어 방문하기
3. 제품 마감 상태 확인해보기

1. 일련번호 조회해보기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보증기간과 구입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참고사진은 에어팟 맥스는 아니지만 직접 입력해보시면 기기의 이름만 다르고 똑같은 구성으로 페이지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짭/짝퉁 제품들이 도대체 어떻게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련번호를 조회했을 때에도 문제가 없게 잘 만드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자신이 인지하고 있는 구입일과 조회 결과의 구입일이 일치하지 않으면 의심이 필요하겠습니다.

일련번호 조회 후 나오는 페이지
일련번호 조회 후 나오는 페이지

 

 

 

 

2. 고객지원센터 문의/센터 방문해보기

 애플 고객지원센터 080-333-4000에 연락해서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해주십니다.

중고로 에어팟 맥스를 구매했으며 일련번호는 조회가 되지만, 음질이나 마감 면에서 정품이 아닌것 같아서 자신의 제품이 정품인지 확인을 받아보고싶다. 그리고 만약 정품이라면 수리를 하고싶다. 

 

3. 직접 제품 마감상태 확인해보기

 작정하고 만든 짝퉁 제품이 아닌 이상, 제품의 마감상태를 확인해서 정품인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중점적으로 보면 되는 곳은 버튼이 있는 부분인데요. 버튼 부분의 마감이 엉성하거나 매끈하지 않은 부분이 보인다면 짭 제품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음향제품인 만큼 눈으로 봤을 때 보다 들어봤을 때 가장 많은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주변에서 정품 제품을 구할 수 있다면 둘이 비교하면서 들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만약 중고로 구매한 에어팟 맥스가 페어링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글을 추천합니다. 에어팟 맥스 초기화/재설정을 통해 연결 안 됨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에어팟 맥스는 한 번에 하나의 애플 ID에서만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중고거래를 했다면 반드시 초기화 과정을 거쳐야합니다.

 

 


에어팟 맥스 짭(짝퉁) 성능 : 짭 구매를 고려하는 사람들을 위한 섹션

 찾아본 결과 차이팟 맥스라고 10만원 이상이나 하는 짭 제품이 있었습니다. 정말 특수한 목적으로 필요하다면 차라리 대여를 하는 것이 더 나을 듯 합니다. 네이버에 '에어팟 맥스 대여'라고 검색하면 정말 쉽게 원하는 제품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짭 제품명

  • 차이팟 맥스 : 다양한 제품이 있는 모양인데 우리나라에서는 2~12만원대로 '차이팟 맥스'라는 키워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품 중에는 그냥 닮은 제품도 있지만 잘 찾아보면 10만원을 넘는 에어팟 맥스와 똑같이 생긴 제품도 보입니다.
  • 음지의 무언가- 중고시장에 에어팟 맥스 슈퍼카피라는 키워드를 사용하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에 짝퉁제품을 생각중이라면 차라리 중고시장에서 구매하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짭 제품 성능

 당연하지만 저렴한 느낌이 납니다. 그러나 외형적인 특징은 전문가가 아니면 정말 구분하기 어려운 제품을 구매해 보실 수 도 있습니다. 짭 제품은 들으려고 사는게 아닌 듯 합니다. 합법적인 제품은 당연히 티가 나지만 악의적인 의도로 만든 제품들은 구분하기 어려운데, 약 11만원 정도 가격으로 구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정리

조사를 하면서 애플 공식홈페이지, 구매하거나 문제가 생겼을 때 확실히 조치할 수 있는 규모의 회사에게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중고거래를 통해서는 짭 제품에 너무 쉽게 당할 수 있겠다는 판단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패션용, 특수한 촬영 목적이 있는 것이라면 짭을 따로 구매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