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애플

에어팟 맥스 초기화/재설정 하는 방법(안 될 때 해결 방법 3가지 포함)

by 사이버 강형옥 2023. 9. 15.

 이 글은 에어팟 맥스를 초기화하고 재설정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추가적으로 만약 재설정이 되지 않았을 때 대처하는 방법과 맥에서 나의 기기 제거하는 방법까지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를 통해 에어팟 맥스 연결 안 됨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에어팟 맥스 초기화/재설정 절차

 에어팟 맥스는 기기 상단에 두 버튼을 15초 동안 눌러서 초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때 기기의 하단에 LED가 하얀 빛이 나면 초기화에 성공한 것입니다. 에어팟 맥스는 한 번에 하나의 애플 ID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중고로 구매했다면 반드시 초기화를 하던가 애플아이디에서 해당 기기를 제거하던가 해야 합니다. 

에어팟 맥스 초기화 하는 방법
에어팟 맥스 초기화 하는 방법

에어팟 맥스 초기화/재설정 하는 방법

에어팟 맥스를 초기화/재설정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제품을 충분하게 충전합니다. 충전기에 연결되어 있어도 괜찮습니다.
2. 제품 위의 두 버튼을 제품 밑에 상태 표시등이 황색으로 깜빡이다 흰색으로 깜빡일때까지 길게 누릅니다. 약 15초 정도 누르면 초기화/재설정 됩니다. 

 

만약 에어팟 맥스를 처음 구매하셨거나 중고로 구매한 기기가 구매한지 90일이 안 된 제품이라면 애플뮤직을 무려 6개월 동안이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설정/초기화 안 될 때 해결하는 방법

만약 위의 방법을 사용했음에도 재설정/초기화가 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3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강제 재시동 하기 : 상태표시등에 노란색이 깜빡일 때까지 제품 위쪽에 버튼 두 개를 동시에 누릅니다. 약 10초 안에는 LED에 노란 불이 들어옵니다. 참고로 두 버튼의 이름은 디지털 크라운과 소음 제어 버튼입니다. 

 

2. 애플 아이디에서 에어팟 맥스 제거하기 : 에어팟 맥스는 하나의 애플 아이디와만 연결이 되기 때문에 중고로 제품을 구매하거나 다른 사람의 제품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애플 아이디에서 에어팟 맥스를 제거해주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

Mac으로 Apple ID에서 AirPods 제거하는 방법

  1. 나의 찾기 앱을 엽니다.
  2. '기기' 탭을 선택합니다.
  3. 제거할 기기를 선택합니다.
  4. 추가 정보 버튼 클릭합니다.
  5. '이 기기 제거'를 클릭합니다.

3. 에어팟 맥스 버전 맞는지 확인하기 : 설정 블루투스 에어팟맥스 "i"(정보)에서 펌웨어 버전을 확인 한 뒤, 버전이 맞는지 확인해봅니다.

 

 

여기서 자신의 제품의 최신 펌웨어 버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에 업데이트가 필요한 상태라면 그냥 업데이트 하기 메세지가 있을 것입니다.

 

 

 

 

에어팟 맥스 리셋 방법

 

댓글